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7년03월05일 66번
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
소비자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한 소비자교육 방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소비를 억제하고 절약하여 최저 생활을 유지하도록 한다.
  • ② 자신의 가치체계를 인식하고 발전시키도록 한다.
  • ③ 사회적, 경제적, 생태적 제 상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도록 한다.
  • ④ 소비자의 권리와 책임을 이해하고 소비자시민의 역할을 잘 수행하여 새로운 소비문화를 형성해 나가도록 한다.
(정답률: 70%)

문제 해설

"소비를 억제하고 절약하여 최저 생활을 유지하도록 한다."는 소비자교육의 목적과는 거리가 먼 방향입니다. 소비자교육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. 따라서 소비를 억제하고 최저 생활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은 소비자교육의 목적과는 맞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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